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육아가이드

육아가이드

폭염에는 물놀이로 더위를 쫒아내요!

라이크아임파이브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더위엔 물놀이가 최고!
폭염에는 물놀이로 더위를 쫒아내요!

날은 너무 덥고아이는 계속 밖에 나가자고 졸라요~!”
하루 종일 에어컨 바람만 쐬는 아이가 안쓰러운데,,,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요?”
더워서 실내 키즈카페만 전전하는데집에서 시원하게 놀고 싶어요~”


날씨는 푹푹 찌고땀은 줄줄 나고시원한 걸 먹어도 그때뿐에어컨을 계속 틀자니 여름감기에 걸리진 않을까 걱정되고이 더위에 밖에서 뛰어 놀게만 둘 수 없는 이 시기!
물 속에 들어가 놀면 더위도 잊을 수 있고즐겁기까지 하니 일석이조이지 않나요물놀이는 워터파크 같은 대형풀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물놀이어떻게 집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지이때 필요한 것에는 무엇인지 맘톡이 알려드릴게요!




물놀이 용품의 똑똑한 구매 가이드 

먼저물놀이 제품 구매 시 어떤 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할까요?
 
각 제품별로 사용연령에 맞게 선택하고재질 및 성분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거스러미 등 마무리가 미흡한지 잘 살펴보고튜브 테두리도 깔끔하게 잘 마무리 되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제조자와 수입자 표시를 확인하고판매 이후 사후 관리가 가능한지 꼼꼼히 살펴주세요.
냄새가 심하게 나는 제품의 경우에는 총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되도록 냄새가 없는 제품을 구매해 주세요.
구매 후바로 사용하기 보다는 일정 시간 베란다나 통풍이 되는 곳에서 방치하여 냄새를 제거한 후 사용해 주세요.



집에서 즐기는 물놀이 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집 안에서 덥다고 칭얼대는 아이의 짜증을 잠재우는 최고의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집에서 즐기는 물놀이이지 않을까요집에서 설치해서 즐길 수 있는 풀장을 소개할게요


미니풀장 

집 안의 베란다나 욕실에 설치할 수 있는 미니 풀장이에요대형마트에 가면 2~3만원대부터 시작해서비치하기 좋은 미니 풀장을 구입할 수 있으며튜브처럼 안에 공기를 주입하기만 하면 멋진 풀장으로 변신해요넓적하고 야트막한 풀장이 일반적이지만최근에는 입구는 좁고 수면을 깊게 만들어 영유아들이 목튜브를 하고 놀 수 있도록 만든 풀장도 있어요!
공기주입 풀장은 넘어져도 다칠 위험이 없어 어린 아이가 즐기기에 좋고차양막이 있는 풀장은 뜨거운 자외선을 차단해 주므로 아이 피부에 안전해요.
 
주의! 아파트 베란다는 많은 하중을 버티게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물이 든 풀장을 오랜 시간 동안 설치해 놓는 것은 위험하니 물놀이가 끝나면 바로 물을 버리는 것이 좋아요



고무대야 

우리가 어릴 땐 지금처럼 멋진 풀장을 찾기 힘들었지만그 때도 훌륭한 풀장이 있었죠바로 추억의 고무대야인데요고무대야도 멋진 간이 수영장 역할을 톡톡히 할거에요.
고무대야는 간이욕조보다 넉넉한 사이즈인데다 미니 풀장처럼 바람을 불어넣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어 사용해본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템이에요.



대형풀장 

아파트가 아닌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풀장이에요공간이 넓으니 가족 모두가 들어가서 물놀이도 할 수 있고요즘에는 슬라이드나 분수대가 달려있는 것도 있고공간이 나뉘어져 있는 디자인도 있어 마치 워터파크에 놀러 온 듯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집에서 즐기는 물놀이에 필요한 유아용품

집에서 즐기는 물놀이이지만 안전용품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아무리 수심이 낮다고 해도 안전에 유의해주세요!



목튜브 

몸도 가누지 못하는 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튜브가 바로 목튜브에요아기 목둘레만큼 길이를 조절해서 채워주면 물속으로 빠질 염려가 없어요.



암링 

아기튜브인 암링은 간단하게 아기 팔에 채워주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물장구를 칠 수 있어요암링자켓은 가슴 부분도 잡아주어 더욱 안전해요.



유아튜브 

미니 풀장에서 사용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혹시 마당에 대형 풀장을 설치했다면 유아용 튜브도 필요해요. 다양한 유아튜브 알아볼까요? 어린 아기들이 몸이 빠지지 않게 하는 보행기 튜브, 아기들을 태양으로부터 보호하는 썬루프 아기튜브손잡이 아기튜브가 있어요튜브의 생김새나 모양에 따라서 사용 연령대가 다르니 잘 살펴보고 고르세요~

이 밖에 수영복, 자외선차단모자, 썬크림 등이 있으면 더 좋겠죠?



풀장 이용 시 주의해 주세요!


햇빛이 가장 강력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는 물놀이를 되도록 피하세요!강한 직사광선이 연약한 아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집 안이라 하더라도 창문을 통해 햇빛이 투과되므로 장시간 물놀이를 즐길 거라면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수온에 신경 써 주세요!
아무리 더운 여름이라 하더라도 아이들은 체온조절이 미숙하니 수온이 지나치게 떨어지지 않게 신경 써 주세요미니 풀장에 미리 물을 받아두면 햇빛을 받아 적당한 수온이 유지되어 물놀이하기 좋아요.



유아풀장 200%활용 가이드!

여름에만 쓰기엔 아깝고 넣어두자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풀장이렇게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볼풀장 


풀장에 물 대신 알록달록 작은 공들을 넣어주세요금새 볼풀장으로 변신한답니다알록달록 공들 속에서 헤엄도 치고 공도 던지고 놀면서 아이들도 즐거워하겠죠? 



모래놀이 풀장 

오감발달에 좋은 모래놀이.

아무리 날림없이 잘 나온 모래놀이지만 바닥에 떨어지면 청소를 해도 해도 끝이 없죠풀장 속에서 모래놀이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안에서는 모래가 떨어져도 염려없고 아이들은 신나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어요.



밀가루놀이 풀장 

밀가루를 만지며 반죽도 해보고 여러가지 모양도 만들어보는 것은 아이의 오감발달에 참 좋은 놀이에요하지만 거실에서 비닐을 펴 놓고 하기에는 너무 날림도 심하고 가구들이 걱정되기 마련이죠베란다 풀장에서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엄마는 청소하기 간편하고 아이는 즐겁고 좋아요.

 

Tip 이밖에도 편백나무나 보리쌀 등 비닐만 깔고 하기엔 부담스러운 재료들을 풀장 속에서 하는 것도 좋아요!




이것 외에도 집이 오염될 우려가 있어서놀이 후 뒷감당이 힘들어서 평소에 망설여졌던 오감발달 놀이를 풀장 안에서 해 보는건 어떠세요?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맘톡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